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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종류 신청 방법 정리 본문

금융정보/지원금

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종류 신청 방법 정리

누누티비 주소 누누TV noonootv.com 2022. 4. 6. 08:52

자가격리자 생활지원금 종류 신청 방법 정리

요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3월에 비해 주춤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매일 수십만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죠? 확진자가 많다보니 자연스레 자가격리자도 많아지고 완치자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. 자영업자나 직장인의 경우 코로나에 확진되어 자가격리를 진행해야할 때 금전적으로 불이익을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.



​그래서 오늘은 자가격리자가 겪을 수 있는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

목차

1.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이란?

2.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신청 및 필요서류

3.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용

 

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이란?

자가격리자 생활지원금은 크게 두 가지로 나누어 볼 수 있습니다. 바로 생활지원비와 유급휴가비인데요, 두 가지 모두 자세히 아래에서 안내드릴게요.


자가격리자 생활지원비는 코로나19에 확진된 이후 7일간 자가격리를 진행하느라 회사로부터 무급휴가를 받은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. 즉, 사업주가 아닌 직장인들을 위한 지원금인 셈이죠.

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신청 및 필요서류

신청은 각 주소지 관할의 행정복지센터, 동사무소를 통해 하실 수 있으며 필요한 서류는 총 4가지 입니다.


1. 자가격리 통지서
2. 통장사본
3.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
4. 신분증 

​서류를 모두 준비하신 후 각 주소지 관할의 동사무소에 유선으로 미리 신청 후 방문하셔서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방문이 번거로워 온라인 방법을 찾아보시거나 보다 자세한 신청 방법, 지원금 금액 안내는 하단의 링크를 통해 참고해보시면 큰 도움이 될 것 같습니다.

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 유급휴가 비용

앞서 말씀드렸던 자가격리자 생활지원비와 다르게 유급휴가비란, 직장을 운영하는 사업주들을 위한 지원금입니다.  사업장에 재직 중인 직원 중 코로나19에 확진된 사람이 있어 자가격리를 진행하는 동안, 평일의 시간을 유급으로 처리주었다면 사업장에도 부담이 되겠죠?


재직자들에게 자가격리 기간을 유급휴가로 처리해준 사업장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 마찬가지로 준비서류가 7가지가 있습니다.

​1. 유급휴가 지원 신청서
2. 입원치료통지서 또는 격리통지서
3.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 확인서
4. 재직증명서
5. 갑종 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 원천징수증명서
6. 사업자등록증
7. 통장사본

​개인이 신청하는 자가격리자 생활지원금에 비해서는 준비서류나 절차가 보다 까다롭지만 그래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신청하셔서 최대한 수령하시는 것이 좋겠죠?

​앞서 말씀드린 7가지의 서류를 준비하신 후 사업장 관할의 국민연금공단에 신청하시면 됩니다. 지원금 신청 기간은 격리 해지일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만 가능하니, 시간이 지나기 전에 미리 미리 신청해주세요. 사업주가 받을 수 있는 지원금액 및 자세한 안내 사항은 아래 링크를 통해 보다 세세한 정보를 안내받으실 수 있습니다. 한 번 참조해보세요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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